평소 타고 다니는 아반떼MD 자동차 범퍼가 여기저기 긁혔었는데 최근에 찌그러지기까지 했습니다. 주차하다가 실수로 벽에 부딪혔는데 그대로 움푹 들어가버렸는데요.
여태까지 수리를 미루어 오다가 이제는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여 견적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앱으로 많이 수리한다고 해서 검색하다가 카닥 앱을 알게 되었고 아래와 같은 사진들을 찍어서 견적 의뢰 요청을 했습니다.
1. 카닥 앱으로 견적 요청 및 수리 방법
스토어에서 카닥 앱을 다운로드 받아 앱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휴대전화 인증하고 회원 등록을 했습니다.
수리 메뉴에서 최저가 견적받기 버튼을 클릭하고 자동차 수리 받고 싶은 사진을 촬영해서 업로드 하였습니다. 정비소가 운영 중인 시간에 견적 요청하면 30분 이내로 금방 견적서가 오고 아침이나 밤에 요청하면 몇 시간 또는 다음 날에 견적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반떼MD 수리 견적은 3개 업체 이상 받았습니다. 수리비는 30만 원부터 43만 원까지 다양했습니다. 대부분 수리 방법을 재도장, 도색으로 했고 일부 업체는 범퍼 교체를 제안했습니다.
재도장을 하면 기존 범퍼를 재활용하면 되기 때문에 수리비는 더 낮게 나왔습니다. 범퍼 교체하면 3만 원 이상 더 추가되기 때문에 고민을 했었는데요.
범퍼가 찌그러진 것은 최근이지만 긁힌 부분은 1년 넘게 방치했었기 때문에 저는 교체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대부분 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정비소에 방문할 필요는 없었습니다. 집 주차장이나 업체와 협의하여 특정 위치에 차량을 가져가면 직원이 와서 가져가는 방식입니다.
거리가 먼 업체들이 견적은 더 저렴했지만 정비소까지 왔다갔다 하는 동안 기름을 소모하기 때문에 그냥 가까운 곳을 선택했습니다. 만족도나 후기도 괜찮았고요.
처음에 제가 직접 정비소까지 자동차를 가져다 줘야 되나 걱정했었는데 픽업이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수리가 끝나면 직접 정비소에서 원하는 위치까지 자동차를 가져다 주었고요. 저는 집 주차장에서 픽업 받았습니다. 회사에서 일하고 있을 때도 비대면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 카닥 자동차 수리 후기
자동차 수리가 끝나고 정비소에서 집 주차장까지 가져다주었습니다. 회사에 있는 동안 비대면으로 받았기 퇴근 후에 확인해보았습니다. 퇴근 전에 사진으로 받아서 봤지만 직접 보는 것이 더 정확하기 때문에 다시 꼼꼼히 확인해보았습니다.
직접 눈으로 확인한 결과 상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확실히 새것처럼 깨끗해졌고 세차도 받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깖끔해졌습니다. 수리비 결제는 43만 원을 계좌이체로 했습니다. 카닥 앱으로도 결제가 가능한데 정비소에서는 계좌이체를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앱을 통해 결제하면 수수료 때문인 것 같습니다.
다만 교체를 하긴 했는데 이게 진짜 새 부품을 교체한 것인지 아니면 기존에 중고로 있던 부품을 깔끔하게 수리, 복원해서 교체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업체가 수리하는 영상이나 부품 보증서를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어보입니다.
그래도 카닥에서 수리를 하면 자체 수리 품질 보증서를 발급해줍니다. 수리 품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출고일로부터 1년 동안 카닥 또는 수리 업체에 A/S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그럴 일은 없겠지만 1년 안에 수리할 일이 생기면 다시 맡길 수 있으니 유용할 것 같습니다. 결국 카닥 앱 자체는 중개를 해주고 보증만 해주기 때문에 정비소에 따라 수리 비용이나 품질은 다 다를 것입니다.
이번 카닥을 통한 자동차 수리 경험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픽업을 해주기 때문에 직접 정비소에 가서 맡기고 택시 타고 돌아올 필요가 없다.
- 수리비가 저렴하지는 않지만 여러 정비소에서 동시에 견적 받기는 편하다.
- 1년간 수리 받은 부분에 한해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