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안방에 에어컨이 있지만 티비가 없어서 고민하던 중이었습니다. 엘지 스탠바이미나 일반 50인치 스마트티비를 구매하여 볼까 생각했었지만 가격대가 너무 비싸고 50인치는 너무 커서 나중에 이사를 고려할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알아 보던 중에 삼성 스마트 모니터 시리즈와 스탠드 거치대를 조립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 것을 알게 되어 구매하였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5 S32CM501 화이트 제품과 카멜마운트의 이동식 스탠드 SMB32 모델입니다.
1. 삼성 스마트모니터와 카멜마운트 이동식 스탠드 조립 후기
43인치와 32인치 스마트 모니터를 고민하던 중에 적당한 무게와 크기 때문에 32인치를 선택했습니다. M5 32CM501 화이트 모델은 25 ~ 30만 원 사이에 구매가 가능했고 카멜마운트 스탠드도 7만 5천 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동식 스탠드 SMB32 조립은 설명서 보고 따라하니 쉬웠습니다. 바닥 고정판에 기둥 연결하고 중간에 거치대, 마지막 상단에 모니터 거치대를 조립했습니다.
삼성 모니터는 기본 받침대가 있지만 이동식 거치대에 장착해야 되기 때문에 조립하지 않고 바로 거치대에 옮겨서 나사로 고정했습니다. 27인치, 32인치 모니터는 기본 거치대에 맞는 VESA 규격이기 때문에 바로 조립하면 됩니다.
43인치 같이 좀 더 큰 모니터의 경우에는 SMB32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추가 거치대를 이용하여 조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43인치 모니터는 무겁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삼성전자 M5 32CM501 스마트모니터 후기
20만 원 중후반대 가격의 32인치 스마트 모니터인 M5 32CM501 모델은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VA 패널이고 밝기 250cd, 60Hz, FHD 스펙을 가져서 화질이 엄청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도 저렴하면서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왓챠, 웨이브 등 삼성티비에서 지원하는 OTT를 모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삼성 덱스 기능을 이용해서 컴퓨터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노트북 연결하면 더 큰 화면에서 작업도 할 수 있고요.
별도 리모컨도 있기 때문에 유튜브, 넷플릭스 선택해서 보기 편하고 삼성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삼성티비플러스 앱을 이용하면 드라마, 예능, 뉴스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화질인데 대부분의 OTT나 유튜브 영상이 FHD를 기본으로 지원해주기 때문에 생각보다 볼만 했습니다. 4K를 지원하는 영상이면 더 좋겠지만 32인치 모니터를 침대 가까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면 FHD 화질도 타협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엘지에서 나온 스탠바이미가 화질도 좋고 음질도 좋지만 27인치라는 작은 크기와 100만 원이 넘는 가격대가 아쉽습니다. 삼성은 스마트모니터를 가성비 좋게 다양한 스펙의 모델을 출시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